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맥북 단축키 모음! (전체화면, 스크린샷 등)

 

안녕하세요.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동할 곳이 없어서 햄선생님(친구)과 함께 카페에서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맥북을 구매한지도 어느덧 몇주가 지나갔네요.

그동안 포스팅을 쭉 맥북으로 하면서 어느 정도 mca에 적응을 한 것 같아요.

 

처음에 mac을 쓰면서 가장 생소했던 점이 바로 단축키인데요.

20년도 넘게 windows를 쓰면서 사용했던 ctrl + c, ctrl + v, PtrScreen 등이 mac os 에서는 다른 단축키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많이 찾아보곤 했어요.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들 몇개를 포스팅해서 저도 가끔 기억안날 때 찾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맥북에서 단축키를 사용할 때 쓰는 키를 먼저 볼게요.

 

이렇게 5개의 키가 단축키에 주로 쓰입니다.

 

 

먼저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들 부터 살펴볼게요.

복사하기, 오려두기, 붙여넣기, 되돌리기, 모두선택, 저장하기

윈도우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들은 control 대신 command키를 사용해 동일하게 쓸 수 있어요.

command 키의 위치가 control 키의 위치와 차이가 좀 나서 아직도 조금 불편하긴해요. ㅜㅠ

 

 

그다음은 화면 스크린샷 관련 단축키입니다.

command + shift + 3을 누르면 보이는 화면을 캡쳐해서 저장합니다.

command + shift + 4를 누르면 마우스 포인터 모양이 바뀌는데 트랙패드나 마우스로 캡쳐를 원하는 영역을 지정해서 드래그해 특정 영역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할때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ㅎㅎ

 

 

창과 화면 조정을 위한 단축키도 있습니다.

command + control + F 키를 이용해서 윈도우의 크기를 전체 화면으로 변경할 수 있어요.

전체 화면 상태일 때 단축키를 사용하면 창이 작아집니다.

command + H 키를 사용하면 지금 보고 있는 윈도우 창이 독 아래로 내려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command + Q 키를 사용하면 지금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command + W 키를 사용하면 윈도우 창을 하나씩 닫습니다. 사파리나 크롬 등을 사용할 때 단축키를 사용하면 보고 있는 탭을 닫아요.

 

 

 

기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들만 모아서 알아봤습니다.

앞으로 맥북을 계속 사용하면 필요한 단축키들이 더 많이 생길것 같아요.ㅎㅎ

맥북을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몇가지 App들도 있는데 기회가 되면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