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추천

[ios]애플워치 JingWatch(징워치) 앱으로 페이스를 커스텀 해보자! (feat)에르메스, 롤렉스, 움직이는 피카츄!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워치 페이스 커스텀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애플워치에는 다양한 페이스가 있고 사용자가 색상이나 표시 등을 변경해서 페이스를 꾸밀 수 있는데요.

이 커스텀이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색상 수가 많을 뿐 내 맘대로 바꿀 수 있는 건 별로 없다.)

-색상 변경과 기능 변경


갤럭시 워치의 경우에는 Mr Time이나 다른 어플로 사용자가 페이스를 손쉽게 제작하고 배포가 가능한데
애플에서는 공식적으로 저러한 기능을 할 수 있게 만들어 둔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방법은 있겠죠?

-징워치


JingWatch (징워치) 앱을 이용하면 페이스를 에르메스, 롤렉스, 심지어 애니메이션 기능이 있는 피카츄 등으로 변경할 수 있어요.
(징워치 설치 및 사용 방법의 정보가 부족해 직접 작성하게 됨.)


먼저 이 방법은 애플에서 공인한 방법이 아니며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징워치 설치 방법


아이폰에서 safari 어플을 통해 아래 주소로 접속해 주세요.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로 설치해 본적은 없습니다 JingWatch에선 safari를 통해 다운로드 하도록 권장하네요.)
http://watch.bbqe.com

 

 

-누르는 순서


접속뒤 메인화면의 하단에서 초록색 버튼 Installation을 누른 다음 주황색 버튼 Install JingWatch를 누릅니다.
그럼 새 창이 하나 나오는데 설치를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하고 나면 바탕화면에 'JingWatch'라는 앱이 생기는데 실행하면 아래 화면처럼 창이 나오면서 실행이 안 됩니다.

-설치 직후에는 실행이 안된다.


애플에 개발자 등록을 하고 앱스토어를 통해 배포한 어플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징워치 앱을 신뢰할 수 없는 앱으로 분류하여 실행할 수 없게끔 되어 있어요.

 

 


JingWatch를 실행하기 위해 아이폰에서 설정 - 일반 - 프로파일 및 기기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기업용 앱란에 있는게 징워치이다.


그러면 목록에서 'Shenzhen Tempus Global Business ....'이라는 이름이 보이는데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이름은 'L Oreal (China) Co., Ltd' 등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중요한거 아니에요.)
그 뒤 다시 한번 'Shenzhen Tempus Global Business ....'라는 이름이 파란색으로 나오는데 이름을 터치하시고 신뢰 버튼을 누르면 징워치 앱으로 접속이 가능해요.

 

징워치 사용 방법

 

징워치 앱을 켜고 Personal 란으로 들어가 <Click to sign up>을 눌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가입 완료 후 바로 로그인 하실 필요는 없어요. (로그인해도 페이스 다운로드할 때 또 로그인해야 하는 버그가 있음,,,) 

-로그인 및 회원가입 메뉴


그런 다음 하단 중앙에 위치한 분홍색 버튼을 누르면 마켓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검색란에 free라고 검색하면 무료 페이스들이 무수하게 많이 나옵니다.

마켓에는 롤렉스, 까르띠에, 파텍필립 같은 명품 시계를 모티브로 한 페이스부터 피카츄, 미키마우스 등의 개인 제작 페이스들까지 수천 개의 페이스가 있어요.
(단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페이스도 있습니다.

Personal에서 로그인을 하고 Recharge를 눌러 Weidian, Taobao, PayPal 중 한 개의 방법을 선택하여 머니를 충전해야 구매할 수 있어요. 무료 페이스에도 충분히 만족할 페이스들이 많아서 전 결제를 하지 않고 사용 중이에요.
또한 SVIP로 유저 등급을 올릴 수 있는데 SVIP가 되면 직접 워치 페이스를 제작하고 배포해서 사람들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 수익을 통해서 다른 워치 페이스를 구매하는 것도 가능해요.)

페이스 변경 방법은 이렇습니다.

-원하는 워치 페이스를 애플워치로 전송하기


원하는 워치 페이스를 눌러 상세페이지로 접속하고 Add to Faces를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안 되어 있을 때는 Add to Faces라고 안 나오고 not logined라고 나옵니다.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하시면 돼요.
Add to Faces를 누르면 구매하겠냐는 창이 나오는데 초록색 글씨를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정상 구매가 되면 화면 위에 Succeeded라고 초록색 알람이 나타납니다.

그 후 애플워치에서 앱 목록을 띄워 JingWatch로 들어가주세요.
(만약 자동으로 애플워치에 JinWatch 앱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아이폰의 Watch 어플로 들어가 JingWatch를 설치해주면 됩니다.)

워치 앱으로 들어가면 내가 등록하지 않은 워치 페이스로 설정이 되어있을 텐데요.

(기본적으로 하나의 워치페이스는 등록되어 있는것 같아요.)

워치 화면을 꾹 눌러서(포스터치) 메뉴를 띄울 수 있습니다.

 

-화면을 꾹 눌러서 메뉴를 띄우고 My Face의 목록에서 변경한다.


My Face에서는 징워치 앱에서 등록한 워치 페이스들이 보관되어 있고
Setup에서는 새로 고침이나 어플 종료 등을 수행할 수 있어요.
My Face로 들어간 뒤 방금 등록한 워치 페이스를 누르면 해당 워치 페이스로 설정이 됩니다.
시계 화면으로 돌아가면 변경된 워치 페이스가 적용되어 있어요.

 

 


징워치 앱은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앱이 아니기 때문에 앱 사정에 따라 접속이 제한되거나 사용이 불가능해질 수 있어요.
징워치 앱을 실행했는데 신뢰할 수 없는 앱이라고 나오면서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JingWatch 앱을 삭제하고 위에서 설치한 순서와 동일하게 다시 재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마치며

 

-다양한 워치 페이스


징워치 마켓에는 애플워치 에르메스, 나이키 등의 한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워치 페이스도 있어서 내 워치에서 사용할 수 없는 페이스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애플워치4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워치 페이스를 4이전 세대의 워치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한정적인 페이스들만 제공되는 기본 페이스를 넘어서 다양한 제작자들이 배포한 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기본 제공되는 워치 페이스에 식상함을 느끼거나 조금 더 워치를 예쁘게 꾸미고 싶은 분들에게 JingWatch가 해결책이 될 거예요.

 

06177 DaQi...링케 애플워치 베젤...레이녹스 애플워치 ...

 

 

静静的表盘--apple watch 表盘自定义 -- diy 表盘 -- 第三方表盘

关于静静 表盘由来 自从APPLE WATCH发布以来,每一代我都有购买,我心愿中一直都想拥有属于自已的表盘,不是为了仿爱马仕,只认为自已的手表应该有自已的设计,我是个程序员,也算半个设计师,对美感有要求,也曾试过初代时就开发,开发时碰到些问题,表盘顶部官方默认时间不能去掉,当时是二代发布,时间有限一直没有去深入研究,很兴奋在论坛上发现已经有开发者实现,在这里我衷心感谢每一位为表盘贡献过的人。

watch.bbq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