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애드센스 핀 번호 발급 완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입니다.

 


저번 주 토요일인 11월 16일에 애드센스 핀 번호를 발급받았습니다. 애드센스 핀 번호란 애드센스를 이용한 광고 수익을 지급 받기 위한 인증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광고 수익이 10불을 넘겼을 때 자동으로 발급이 되며 우편으로 배송이 옵니다. 배송비는 무료!

 


중요! 수익금이 10불을 넘기면 따로 신청하는 과정 없이 구글에서 바로 PIN 번호 우편을 가입할 때 입력한 주소지로 발송합니다.
그렇기에 미리 주소가 정상 입력 되어 있는 것인지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핀 번호 발급 가능한 횟수는 총 3번으로 다른 주소지로 발송이 되거나 하면 재 발송 요청은 가능하지만 횟수 제한이 3회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여 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배송 시간이 상당히 소요되기에 빨리 수익금을 받아 보고 싶다면 한 번에 잘 처리하는 게 좋습니다.

 

 

 

 


저는 블로그에 첫 글을 8월 29일에 쓰고 한달 조금 안 되는 기간 동안 글을 올린 뒤 9월 27일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승인 후의 누적 수익률 그래프입니다.

 


9월 27일 승인 받아 10월 16일에 10.15불을 달성해 10불을 누적수익 10불을 넘겼습니다.

 

 

 

 


그러고 나니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면 상단에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에서도 주소를 발급했다는 문구를 표시해 줍니다.
이 문구가 나오면 구글에서 핀 번호를 발급해 준 것으로 이제 도착할때까지 긴 시간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2~4주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6주 정도 예상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몇몇 분들은 좀 안온다 싶으면 바로 재발급 신청을 한다고 하십니다. (1주일 정도만에 바로 온다는데,, 확실하게 그렇다! 고는 말 못 하겠습니다.)

요약하자면 10불을 넘기고 난 뒤 별다른 절차 없이 알아서 보내준다는 것입니다.

구글에서 10월 17일에 저에게 발송을 해주었고 저는 11월 16일 거의 딱 한달만에 핀 번호를 수령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문제가 하나 있었는데,,,,
원래 핀 번호가 오면 기념샷 하나 찍어두려고 했으나 어떤 제정신 아닌 분이 제 핀번호를 멋대로 열어 보았습니다....;;

 


우편함에서 꺼냈을때 사진처럼 이미 다 뜯어진 상태가 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을 어떻게 찍었기에 격자무늬가;;


핀 번호는 해당하는 계정에만 등록할 수 있는 것으로 다른 사람이 열어본다한들 내 계정까지 해킹해서 로그인하지 않는 이상 핀 번호로 내 수익을 가져간다거나 하는 불상사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기분이 정말 매우 더러웠습니다. 구글에서 온 메일에 계정정보에 관한 중요한 내용이라고 적혀있으니 다 뜯어버린 것 같습니다. 그 개념 없는 인간이 이걸 버리거나 들고 가버렸으면 또 한 달 이상을 기다려야 하니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 할지,,ㅜㅜ

심지어 이 핀번호는 그냥 A4용지 사이즈의 종이 하나를 반으로 접고 봉인한 단순한 종이쪼가리로 되어 있어서 우편을 뜯지 않더라도 빛에 비추면 내부가 훤히 보인다고 합니다. 이게 뭔;;
이런 부분에서 신경을 더 써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대단한 것을 바라는건 아닌데 이건 너무 허술하다 싶은 ,,,

 

 


우편 내부에는 6자리의 숫자가 있습니다. 이것이 입력해야하는 핀 번호입니다. 어차피 이미 입력한 뒤니 번호는 그냥 공개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 .... ' 부분의 우측 끝에 '작업'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클릭해 주소를 입력해주면 끝입니다.

이제 이 이후로 할 것은 계좌를 애드센스 계정에 등록하고 포스팅을 계속 이어나가서 누적 100불을 달성해 연결해둔 계좌로 수익을 지급받는 것만 남았습니다.
요즘 글쓰기도 뜸했고 언제 100불 달성할지 ㅎㅎ,,,,
다들 화이팅입니다.